본문 바로가기
요리

가벼운 식사, 맛있는 간식으로 추천하는 <요거트 볼>

by 미밀리 2022. 1. 8.
728x90
반응형

 

홈메이드 요거트 볼
(그릭 요거트, 사과, 딸기, 그래놀라)

직접 만든 '그릭 요거트'를 가장 먼저 담아주고, 사과를 큐브 모양으로 잘라 그릭 요거트 위에 얹어주었다. 요즘 제철인 딸기도 4등분 하여 얹어주면, 맛도 좋고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워진다. 모양을 위해 사과 한 조각은 얇게 슬라이스 하여 꽂아주었다. 이렇게만 먹어도 좋지만, 조금 더 영양과 맛을 주기 위해 지난번에 구워둔 '그래놀라'를 얹어 주니, 훨씬 더 맛있는 <요거트 볼>이 완성되었다.

이 메뉴는 계절마다 제철 과일들을 얹어주면, 항상 다른 맛과 영양을 주는 요거트 볼이 완성된다. 노력은 아주 적게 들지만, 비주얼과 맛이 아주 좋아서 정말 추천하는 메뉴이다. (그릭 요거트가 낯설거나, 조금 더 맛있게 먹고 싶다면 꿀을 조금 추가해도 좋다.)

나는 가끔 그릭 요거트에 과일을 갈아 넣어 맛과 색을 더해줄 때도 있는데, 주로 냉동과일을 이용한다. 이럴 때는 위에 얹는 과일과의 맛을 생각하여 요거트 볼을 만들어주는 것을 추천한다. 나와 남편은 그래놀라를 좋아해서 시간이 날 때마다 미리 구워두고, 요거트 볼에는 항상 얹어주는 편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