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 잠봉 햄과 버터를 넣어 만든 잠봉뵈르

by 미밀리 2022. 1. 25.
728x90
반응형

지난 글에서 만들었던 바게트를 이용하여 만들어 본 잠봉 뵈르다. 바게트는 겉이 단단한 편이다. 이것을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바게트의 겉면이 딱딱하고 질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바삭한 것을 씹을 때에 나는 바게트의 고소한 향 때문에 오히려 더 좋아하게 될 것이다. 바게트의 속 안은, 겉과 아주 다르다. 정말 부드럽고 촉촉하며, 약간은 쫄깃한 탄력도 가지고 있다. 바게트는 겉과 속이 아주 다른, 아주 매력적인 빵이다.

잠봉 뵈르의 '잠봉'은 햄의 이름이다. 얇게 저민 햄으로, 나는 존쿡 델리미트의 잠봉 햄을 사용했다.

  • 바게트를 더 바삭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 에어프라이어, 또는 오븐에 한번 더 구워주고, 살짝 식었다면 샌드위치처럼 가로로 잘라준다. 나는 완전히 가르지 않고, 반대쪽 면은 남겨두었다.
  • 빵이 너무 뜨겁지 않을 때 버터를 넣는다. 빵이 뜨거우면 버터가 다 녹아버리기 때문이다. 버터는 최대한 맛있는 버터를 사용해 주도록 한다. 버터의 맛이 아주 중요한 샌드위치이기 때문이다.
  • 버터를 넣었다면, 그 위에 잠봉 햄을 돌돌 말아 넣어준다. 나는 잠봉 햄 두 개를 말아 넣어주었다.
  • 통후추를 갈아서 뿌려주고 위의 빵을 덮어준다. 후추를 싫어한다면 넣지 않아도 좋지만, 나는 후추를 뿌려주는 것을 정말 추천한다.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맛을 한층 더 높여주기 때문이다.

자, 이제 반을 컷팅하여 접시에 담아보자. 잠봉 뵈르 샌드위치를 만드는 것은 끝이 났다. 아주 간단하면서도 맛 좋은 샌드위치이다. 바쁜 아침에도 좋고, 식사 메뉴로도 추천한다. 간단한 샐러드나 따끈한 수프를 곁들인다면 든든한 식사로 제격이다. 상큼한 에이드나 탄산수, 또는 따뜻한 커피를 함께 한다면 최고의 한 끼 식사가 완성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