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매콤한 라구소스 파스타

by 미밀리 2022. 1. 28.
728x90
반응형

가끔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산품 소스를 사용하여 음식을 해 먹고는 한다. 이번 같은 경우를 위해서이다. 동생이 집에 놀러 왔는데, 들어오자마자 배가 고프다며 파스타가 먹고 싶다고 했다. 매콤한 토마토 파스타를 해주기로 결정하고, 코스트코에서 판매되고 있는 라구 소스 파스타를 꺼내 들었다. 이 라구 소스는 비록 우리가 원하는 만큼의 고기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행히 동생은 고기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고기를 좋아한다면 갈은고기를 넣어서 볶아준 뒤 라구 소스를 넣어 함께 섞어주면 맛있는 라구 파스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매콤한_라구_소스_파스타_요리

내가 만든 라구 소스 파스타는 매콤한 맛으로 만든 파스타였는데, 그 레시피를 적어 보겠다. (1인분 기준)

  1. 냄비 하나와 팬 하나를 준비한다.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할 것이다.
  2. 냄비에 물 1리터에 소금 10g을 넣고 끓여준다.
  3. 물을 끓이는 동안 팬에는 올리브 오일을 둘러주고, 편 썰은 마늘을 타지 않게 볶아주어 마늘 기름을 내준다.
  4. 냄비의 물이 끓으면 파스타 면을 넣어주어 익힌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익혀주도록 한다.)
  5. 면이 익는 동안 소스를 만들 것이다. 팬에 마늘 기름이 조금 났다면 라구 소스를 넣어준다. 여기에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준다. 라구 소스와 스리라차 소스의 비율은 3:1이다.
  6. 소스를 타지 않게 볶아준다. 너무 센 불은 피한다.
  7. 어느 정도 면이 익었다면 만들어 둔 소스에 면을 넣어준다. 이때, 약간의 면수가 필요하다. 나는 1Ts을 넣어주어 소스와 면이 더 잘 섞일 수 있도록 해 주었다.
  8. 면에 소스가 잘 섞였다면 그릇에 담아준다. 나는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갈아서 얹어주고, 마지막으로 파슬리를 살짝 뿌려주었다.

간단하게 완성되었다. 스리라차를 넣어서 매콤한 라구 소스 파스타인데, 생각보다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게다가 마늘 기름과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가 감칠맛을 극대화시켜주는데, 가능하다면 꼭 추가시켜주기를 바란다. 이 두 가지로 당신은 훨씬 더 수준 높은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