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요리/아침메뉴, 땅콩버터, 바나나, 양송이수프

by 미밀리 2022. 4. 20.
728x90
반응형

아침으로 간단하면서도 근사한 브런치를 먹기를 바라는 날들이 있을 것이다. 출근 준비를 해야 하니 오랜 시간이 들어서는 안되는데, 그래도 왠지 평소와는 다른 느낌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것 말이다.

약간은 브런치의 느낌을 살리고 싶은 날에 아주 간편하고 손쉽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을 항상 머릿속에 담아두고 있었는데, 바로 이날이 그날이었다. 바로 실행에 옮기기로 했다.


홈브런치_홈카페_홈스토랑_브런치추천_양송이수프_땅콩버터_바나나_토스트_사과당근스무디

남편은 식빵, 나는 마스테마허 훌 라이 브레드를 구웠다. 요즘 살이 너무 올라서 다이어트용으로 통곡물 빵을 구운 것은 나의 최소한의 양심이다. 따뜻하게 구워주고, 바나나 한 개를 먹기 좋게 잘랐다. 요즘 한창 제철인 딸기도 곁들여주었다.

전날 저녁에 미리 끓여둔 양송이 수프를 담아 주었다. 저 양송이 수프는 '준 TV'를 보고 따라한 것인데, 건강식과 다이어트로 아주 그만이다. 그 위에 아주 얇게 슬라이스 한 양송이 몇 개와, 잘게 자른 호두를 얹어준 뒤, 트러플 오일을 살짝 둘러주었다. 버터나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도 정말 맛있고, 고급스러운 맛이 난다.

사과와 당근, 바나나를 넣고 잘 갈아주었다. 당근을 먹기에 아주 좋은 방법이다. 그냥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맛있다. 가끔 여기에 집에서 직접 만든 요구르트를 추가해 주기도 한다.

 

홈브런치_홈카페_홈스토랑_브런치추천_땅콩버터_바나나_토스트

따뜻하게 잘 구워진 빵 위에 땅콩버터를 잘 발라준다. 그 위에는 한입 크기보다 약간 작은 크기로 잘라놓은 바나나를 잘 얹어준다. 이 위에 계핏가루나 코코아 파우더를 조금 뿌려주어도 참 맛있고, 보기에도 좋다. 나는 아침에 조금 바빠서 그냥 먹기로 했다.

역시나 바나나와 땅콩버터의 조합은 최고다. 양송이 수프로 아침에 따끈하게 속을 채우고, 토스트와 신선한 과일들, 잘 갈아서 마시는 과일&야채 스무디까지 먹어주니 생각보다 아주 든든했다. 준비하는데 시간도 얼마 들지 않고, 색다른 느낌의 아침 식사로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을 수 있었다. 꼭 수프가 없다면 따뜻한 우유도 괜찮을 것이다. 이 식사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에 비해, 맛과 색다른 기분은 아주 효율이 좋다고 생각이 든다. 여러분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은 식사 메뉴다.

728x90
반응형

댓글